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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팁쓰

맘편한 KTX 서비스 내용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맘편한 KTX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맘편한 KTX 서비스란...?

 

맘편한 KTX 서비스는 산부가 KTX 이용할 시에 일반실 가격으로 보다 편안하게 특실을 이용하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일반실 가격으로 특실을 이용할 수 있다니, 참 유용하고 좋을 거 같네요. 소중한 아이를 임신한 임산부께서는 꼭 이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원 대상

  - 코레일멤버십에 가입하고 임산부 등록을 완료한 회원(행정안전부 '맘편한 임신 온라인 통합처리 서비스'에서 등록을 했거나, 한국철도공사에서 운영하는 역창구에서 등록한 자)

  - 코레일멤버십 회원 중 임신부 외 보호자 1명까지 가능합니다.(총 2명)

  - 단, 임신부와 동행하지 않고 보호자 단독 승차하는 것은 불가능하니, 이를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지원 기간

  - 출산일(또는 예정일)로부터 1년 후까지 지원 가능합니다. 

 

할인 정책

  - KTX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열차별로 지정된 특실의 좌석을 일반실 가격으로 제공한다고 하네요(특실요금 면제).

  - 단, 지연할인증 이외에 다른 할인과 중복 적용은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 또한, 맘편한 KTX 서비스로 일반실 운임까지  할인되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이용 방법

  - 예약하려는 해당 열차의 출발일 1개월 전부터 20분 전까지, 할인 대상 열차권을 구매 시 할인 가능합니다(레츠 코레일 홈페이지, 코레일톡, 또는 역창구에서 구매 시 가능합니다.).
  - 할인이 적용된 승차권을 역 창구(고객센터)에서 변경할 시에 할인이 축소된다고 하니, 꼭 참고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 위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구입한 본인과 보호자 1명에 한하여 이용 가능합니다(승차 시 신분증 제시). 

  - 1인 1회 2매, 1일 2회, 1개월 8회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 하지만, 할인승차권을 다른 사람이 이용하는 경우 할인 금액을 회수하고 추가로 부가운임을 수수하며, 할인승차권을 다른 사람에게 제공한 회원은 할인자격 정지한다고 하니, 다른 사람에게 빌려주는 건 꼭 하지 않아야 합니다!

 

주의 사항

 - 이 상품은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운영하는 상품으로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할인열차가 운행되지 않거나 할인좌석이 조기에 매진될 수 있으며 할인율 및 상기 지원내용은 철도공사의 영업정책에 따라 사전 공지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또한 명절 특별 수송기간에는 운영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신청 방법(행정안전부)

  - 온라인 신청 방법 : 정부24https://www.gov.kr 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공인증서 필요함)

 

정부24

 

www.gov.kr

  - 방문 신청 방법 : 지역 읍면동 또는 보건소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 문의처 : 1588-2188

 

신청 방법(한국철도공사)

  - 온라인 신청 방법 : 레츠 코레일 https://www.letskorail.com 

 

레츠코레일 LetsKorail

한국철도공사, 레츠코레일, 승차권 예매, 기차여행상품, 운행정보 안내

www.letskorail.com

  - 방문 신청 방법 : 전국 역에서 신청 가능합니다.(단, 승차권 단말기가 없는 역은 제외)  

  - 준비물 : 임신진단서, 임신확인서, 산모수첩

 

신청 시 구비서류(공통)

  - 행정안전부 원스톱 서비스 신청 시 : 코레일멤버십 회원번호 숫자10자리가 필요합니다.
  - 한국철도공사로 신청 시 : 역창구에서 임신 확인서 또는 임신진단서와 신분증 제시해야 합니다.

 

문의처

  -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철도공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1544-7788).

 

 

오늘은 맘편한 KTX 서비스 내용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